학회공지

포토뉴스

제14회 이사회 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대한한의학회
댓글 0건 조회 1,141회 작성일 19-11-11 11:11

본문



대한한의학회 제14회 이사회 개최

- 2019 학술대상-한의대 미래인재육성 프로젝트 시상식 다음 달 21일 예정
- 한의학의 유럽진출을 위한 방안 논의


대한한의학회는 지난 10월 30일 <대한한의학회 제14회 이사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한의학회의 숙원사업이었던 ICMART 정식 회원학회 승인을 자축하고, 향후 한의학의 국제적 위상 제고에 기여하기 위한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한의학회는 ‘2019 대한한의학회 학술대상’ ‘2019 한의대 미래인재육성 프로젝트 장학생 시상식’을 다음 달 21일 서울 63빌딩 연회장에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이외에도 △2019 전국한의학학술대회 개최 및 추진 경과 △제22회 한중학술대회 참가 결과 △2019 한일학술교류심포지엄 개최 및 MOU 체결 결과 △가주한의사협회 학술대회 진행 경과 등 다양한 안건이 논의됐습니다.


특히 독일 뮌헨에서 맺은 ‘한의학회-ICMART간 학술교류 MOU 체결식’이 올해의 가장 큰 성과로 다루어졌습니다. 이에 이사회는 유럽에서도 한의학 붐이 일어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사업 추진에 힘쓰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한의학회는 국내로는 학회지 발간, 전국한의학학술대회 개최 등으로 학술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데 힘쓰고 국외로는 한중학술대회 참가, 한일학술교류심포지엄 개최, ICMART 회원가입 승인 등 한의학회의 위상과 관심을 높이기 위해 회무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피드백을 통해 부족한 점을 개선하고, 항상 더 발전해 나가는 한의학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의신문 http://www.akomnews.com/bbs/board.php?bo_table=news&wr_id=37042&fbclid=IwAR0kcQ4jKUOojhQZ8fdBO6lgDNRvcsViGtauZgWYGKnBzVUovCt8Xq-UABQ